해당 본문은 중학 국어1 뉴런 답지와 고스톱의 유래에 대해 설명합니다. 우선 답지 이전에 고스톱의 유래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스톱은 '화투'라고 불리며 포르투갈에서 비롯된 카드놀이 '카르타'가 무역 상인들에 의해 16세기 일본에 전해지면서 '하나루다'라는 이름으로 정착되었다가 조선 말기 혹은 일제감정기 때 국내에 도입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투놀이 중 단연 인기인 '고스톱'은 한국전쟁 시기인 1950년대 초에 유입됐다는 설과 한국의 '소몰이'에서 비롯됐다는 설이 있습니다. 정작 일본에서는 화투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며 고스톱은 우리 고유의 문화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동네마다 다른 룰에 대해 살펴보면 막판 쓸, 88올림픽, 피 한 장씩 안 주기 처럼 고스톱 룰은 시대별로 조금씩 변형되거나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경상도에서는 초(5월) 열끗과 멧돼지(7월) 열끗을 쌍피로 쳐 준다거나 전라도에선 국화(9월)와 똥(11월) 비 열끗 세장을 모으면 3점으로 나고 상대방에게서 피를 한 장씩 가져오는 게 가능한 식입니다. 고스톱은 인생사를 담은 용어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낙장불입'으로 한번 내놓은 패는 다시 물릴 수 없다는 뜻으로 인생에서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일의 우선 순위를 알아서 결정하라는 뜻의 '비풍초똥팔삼'과 살면서 일어나는 일의 성패는 운에 달려 있다는 다소 씁쓸한 뜻의 '운칠기삼' 그리고 일에는 때가 있다는 뜻의 '밤일낮장' 같은 용어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스톱의 유래에 대해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중학 뉴런 국어1 답지 첨부합니다. EBS 중학 뉴런 국어1 답지
* 목차, 첫째마당(문학) 01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 02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 03 문학과 삶의 성찰 대단원 평가 둘째마당(문법) 01 언어의 본질과 국어의 어휘 체계 02 국어의 품사와 특성 대단원 평가 셋째마당(읽기) 01 예측하며 읽기 02 요약하며 읽기 03 자료 활용하며 읽기 대단원 평가 넷째마당(쓰기) 01 경험을 담은 글과 통일성을 갖춘 글 쓰기 02 매체 특성에 따른 표현하기 대단원 평가 다섯째마당(듣기·말하기) 01 면담하기와 배려하는 말하기 02 토의하기와 판단하며 듣기 대단원 평가 실전책 / 첫째 마당(문학) 01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 02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 03 문학과 삶의 성찰 둘째 마당(문법) 01 언어의 본질과 국어의 어휘 체계 02 국어의 품사와 특성 셋째 마당(읽기) 01 예측하며 읽기 02 요약하며 읽기 03 자료 활용하며 읽기 넷째 마당(쓰기) 01 경험을 담은 글과 통일성을 갖춘 글 쓰기 02 매체 특성에 따른 표현하기 다섯째 마당(듣기 말하기) 01 면담하기와 배려하는 말하기 02 토의하기와 판단하며 듣기 성취도 평가 1회 성취도 평가 2회 정답과 해설
EBS 중학 뉴런 사회1 답지 정답 (0) | 2020.09.23 |
---|---|
EBS 중학 뉴런 과학1 답지 정답 (0) | 2020.09.23 |
EBS 중학 뉴런 영어1 답지 정답 (0) | 2020.09.23 |
EBS 중학 뉴런 수학1(하) 답지 정답 (0) | 2020.09.23 |
EBS 중학 뉴런 수학1(상) 답지 정답 (0) | 2020.09.16 |